지난 2월 카니발전에...

간만에 와인을 사러 갔었습니다.

아는 와인샾 지배인이 세일시작 한다고 연락해 주어서요...   ^^;

이것 저것 고르다가 눈에 화~악 하고 띄는 와인이 있더군요

Matarromera Crianza 2005

일단 리베라델 두에로 지역 와인이라 평소 눈여겨 보던 와인인데

가격이 좀 쎄서 (약 80불) 망설이구 있었습니다.

그런데 어제 딱 50% 세일 하더군요  ㅎㅎ

그래서 냉큼 집었습니다.


그외에 신의 물방울에서 이탈리아의 몽페라 라고 극찬한

몬떼풀치아노 다부르쵸 까살레 베키오 한병을

역시 세일가 25불에 샀습니다.


그리고 조금 허전 하니까 ...

제가 젤 좋아라 하는 아르헨티나산 말벡 몇병 샀습니다.

Chakana 와이너리의 말벡 상.중.하 급 하나씩...  ㅎㅎㅎ

이걸 들고 있자니 넘 먹구 싶어서 바로 제가 잘가는

'Monte Verde' 라는이탈리아식당엘 갔습니다. (오후 3시반쯤 ㅠ,.ㅠ)

점심 영업끝나고 좀 쉬다가 저녁 준비 해야 하는데

주인이 저랑 친해서 저는걍 들어가요 ㅎㅎㅎ

쥔장이 와인을 넘 좋아 하셔서

거기 가면 두세시간은 훌적 보내고 오지요...

암튼 기대하던 Matarromera Crianza 를 열었습니다.

100% Tinta del Pais(뗌쁘라닐료) 를 12개월 오크숙성 시켰네요...

짙은 적색 이지만 남미 와인과는 다르게

림 주위로 오렌지색 그레데이션이 생깁니다.

코를 뭍으니 가죽, 흑연,자두,건포도,타바코,약간의 바닐라 향이

복합적으로 피어 납니다.

그러나 좀 투박한 느낌...

2분정도 스월링을 한뒤에 한모금을 입안에 넣으니

역시 리베라 델 두에로 의 뗌쁘라닐료 답게

입안 전체를 코팅시킬정도의 박쎈 타닌이 인상 적입니다.

이 거칠고 투박한 향과 타닌을 잘 정제 하면

베가 시실리아의 우니꼬가 된다는데...

아직까진 넘 비싸서 엄두가 안나요 ^^;

암튼 풀바디에 살짝 느껴지는 산도...

제가 좋아라 하는 스타일 입니다.

 

얼마전 아이들과 동키호테 라는 만화 영화를 봐서 그런지

소설속의(영화속 말구요.. ) 돈키호테 같은 우직한 기사가 연상이 되네요 ㅎㅎㅎ

사실 지리적으로도 리베라 델 두에로 지역은 돈키호테의 활동무대인

La Mancha 지역 바로 옆에 있거든요 ㅎㅎㅎ

 

그리고 이건 쥔장님이 걍 서비스로 주신 약간의 안주(?)


스페인어로 하몬 끄루도 라고 합니다.(날고기 말린거) 


그리고 이건 붉은 피망을 삶아서 식초와 올리브유에 잰 거에요 ^^


간만에 맘에 드는 와인 마셔서 넘 좋았습니다.

혹시 우리나라에서도 구하실수 있다면 꼭 드셔보세요

단! 빡쎈 타닌을 좋아 하시는 분들만요 ㅎㅎㅎ

 

 

Posted by Amosera
,